무선충전기, 사물인터넷 전문기업 FIT (Wireless Charger, ioT)

Home > IR Center > News&Notice

News&Notice

FIT 김창열 대표님께서 한국투데이 아이디어톡에 보도되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FIT 작성일15-10-20 21:18 조회1,428회 댓글0건

본문

MC : 올해 새롭게 떠오르는 이슈는 무엇일까요? 바로 무선충전기인데요.

꼬이고 지저분해지는 선들을 벗어난 무선충전기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에프아이티의 김창열 대표님을 만나서 알아보겠습니다.

MC : 에프아이티는 어떤 기업인가요?

: 무선충전 기술은 최근 스마트폰에 적용되면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세계 10대 신기술 중 하나입니다. 에프아이티는 이러한 무선충전기술을 개발하여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전반에 적용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선하여 전 세계 무선충전 기술을 선도하는 무선충전 전문기업입니다.

MC : 무선충전 분야는 아직 생소한데,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외부 리서치 기관에 따르면 작년에 약 5천 만개 정도 출하량, 올해는 12천만개, 10년 후에는 작년의 약 40배 정도의 출하량이 예상되고 있어 아주 유망한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MC : 그럼 에프아이티에서 만든 제품들은 어떤 건가요?

: 대표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무선충전기,3가지 기능을 가진 무선 충전기가 있고 그 외에도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 배터리 등이 있습니다.

MC : 이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 저희 무선충전 제품들은 무선충전기의 기본 성능인 충전효율, 발열 및 제품 호환성이 우수하며, 무선충전 중 스마트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화면 떨림, 잡음, RF 안테나 성능저하 등에 대해서도 사전에 검토하고 개선해서 타사 대비 스마트폰과의 상호호환성이 아주 뛰어 납니다.

MC : 아직 무선충전 시장은 초기 단계라고 하던데, 먼저 필두에 선 기업으로써 어려웠던 점은 없었나요?

: , 그렇습니다. 사업 초기에 무선충전기술은 시장에 적용되지 않았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회사의 자금 사정이 점점 어려워 졌습니다.

그런데 올해부터 일부 스마트폰에 무선충전 기술이 적용되면서 당사 제품도 많이 팔리고, 무선충전에 대해서 많이 문의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자금사정이 좋은 건 아니지만 이전보다 많이 매출도 발생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개발 문의가 많다보니까 미래에 대한 확신과 비젼이 강해진 것 같습니다.

MC : 일반 소비자분들은 에프아이티의 무선충전기를 어디가면 볼 수 있을까요?

: 온라인상에서는 FIT 무선 충전기 검색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오프라인에서는 일부 SKT 대리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MC :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어떤 건가요?

: 현재 제품개발이 완료된 자기유도 무선충전방식뿐만 아니라 향후 시장을 선도할 자기공진 무선충전방식의 무선충전모듈 및 제품과 무선충전과 배터리팩이 결합된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제품 및 IoT와 결합된 다양한 컨버전스 제품개발을 통한 무선충전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인정받는 벤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MC : 지금까지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를 개발한 김창열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